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세계요트대회, 25일 본선 선발전 개최

세계요트대회, 25일 본선 선발전 개최

  • 기자명 황인혜 기자
  • 입력 2013.04.23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

[서울시정일보 황인혜기자]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에서 시작하는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 본선 선발전이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화성 제부도 앞 수역에서 개최된다.

국내팀 1위와 국외팀 1위를 차지한 팀에게 세계요트대회 본선 출전권이 주어지는 이번 선발전에는 평택시청 김태정, 부산매치 박건우, 거제시청 박병기, 충남 진홍철 등 국내 4개팀과 호주 데이빗 길모어(David Gilmour)와 말레이시아 제레미 쿠(Jeremy Koo) 등 해외 2개팀 증 총 6개팀이 참가해 경기를 치르게 된다. 경기는 총 5명으로 구성된 팀이 주최 측에서 제공한 동일한 요트에 타고 경기코스를 항해하며 순위경쟁을 벌이는 방식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는 ISAF(세계요트연맹)에서 아메리카즈컵, 볼보오션레이스와 함께 공인한 AWMRT(알파리월드매치레이싱투어)의 국내대회다. AWMRT(알파리월드매치레이싱투어)는 골프의 PGA투어와 같은 성격의 요트대회로 전 세계 TV를 통해 경기가 중계되며 매년 10개국에서 투어형태로 진행된다.
또한 ‘2013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와 동시 개최되는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은 크루즈요트, 파워보트, 딩기요트, 수상범퍼카, 수상자전거 등 바다에서 즐기는 해상 체험과 페달보트, 에어바운스 놀이터 등 육상 체험, 어린이 뮤지컬 공연 등을 선보인다.

한편, 세계요트대회 사무국은 지난 19일 개최된 경기도청 벚꽃축제에 참가해 요?보트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과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 등을 통해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요트대회 사무국 관계자는 “선발전을 통해 세계적인 국제대회인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의 본격적인 서막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선발전에 참여하는 선수응원과 함께 오는 5월 말 예정인 본선대회와 동시 개최되는 경기화성 해양페스티벌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