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19:29 (목)

본문영역

블록체인 메디키 장석영박사, “인터넷언론인연대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 발전 공로패 받아...”

블록체인 메디키 장석영박사, “인터넷언론인연대 4차산업혁명 블록체인 발전 공로패 받아...”

  • 기자명 김근범 기자
  • 입력 2018.12.11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인터넷언론인연대 제공
사진 제공 인터넷언론인연대 제공.블록체인 발전 공로패를 수상한 메디키 대표 장석영 박사 :

 [서울시정일보] 블록체인 메인넷 메디키 대표 장석영박사는 12월 9일(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인터넷언론인연대 (상임회장 조장훈) 창립 1주년 행사’에서 한국 4차산업혁명의 중요 과제인 블록체인의 기술의 응용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인터넷언론인연대 블록체인 발전 공로패”를 수여받았다. 

 인터넷언론인연대 소속 기자 및 축하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 날 행사에서 장석영박사는 “2016년부터 블록체인 코인의 현장에서 PoW(Proof of Work) 작업증명의 일명 채굴부터 시작하여, 코인개발과 ICO (Initial Coin Offering) 자문,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기술 개발 R&D에 그야말로 혼신을 다하여 투자하여왔다.”고 밝혔다. 

 이어서 “그리하여 비시스(BSYS)와 메디키 (MEDIKEY) 블록체인과 코인 메인넷 기술완성, 토큰 이코노미의 글로벌 생태계구성을 위해 미국, 스페인, 베트남,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우즈벡 등의 관련 기업과 연계해 지속적인 글로벌 확장에 노력해 왔다.”고 강조하였다.

 메디키는 최근 중국 기업과 말레이시아 기업에 블록체인 기술과 코인 거래소 시스템의 수출은 물론 말레이시아에 거래소 설립 투자를 이끌어내는 등 글로벌로 사업 영역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하여 비시스와 메디키 연합은  ICO-IEO 프로젝트 진행과 함께 코인거래소 코인빅뱅(COINBIG BANG) 및 DeX거래소 비트플렉스(BITPLAX) 오픈과 멀티플랫싱 코인월렛 코인피기(COINPIGGY) 출시를 하는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하나 하나 성공시켜 나가고 있어 관련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게다가 온·오프라인 암호화폐 간편결제 시스템 ‘비시스클럽(BSYSCLUB)’이 2만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한 POS업체인 메타시티와 함께 결제 시장에 나선 것은 한국내에서 큰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이로써 비시스클럽 가맹점은 온오프라인에서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QR코드 스캔만으로 스마트폰의 코인피기(COINPIGGY)를 통해 메디키(MEDIKEY), 비트코인, 이더리움, 빅뱅코인 등의 간편결제를 지원한다. 현재 미국에도 현지 여행사, 리조트, 카지노 등에 가맹점을 확장하는 등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장석영 박사는 끝으로 “현재 세계는 앞으로 펼쳐질 4차산업혁명의 시대의 대응에 숨 가쁘게 움직이고 있다. 우리의 미래를 여는 4차산업에 블록체인이 그 중심에 있다.“고 말하고, 계속하여 “블록체인 코인에 몸 담고 있는 체인너, 4차산업 기업인으로서 갈 길을 걸어 왔을 뿐인데 큰 상을 주셔서 너무나 기쁘다.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드리고 앞으로도 한국 블록체인 코인 발전에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날 행사 김성곤 전 국회 사무총장(더불어민주당 강남갑 지역위원장)이 축사에 나섰고, 국회 전현희 의원을 비롯,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완영 의원, 김종민 의원, 박용진 의원, 박완수 의원, 임재훈 의원이 각 의정발전과 국정발전 공로 등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