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새 출발 해양수산 출발, 미래를 향해 닻을 올리다

새 출발 해양수산 출발, 미래를 향해 닻을 올리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4.17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 취임, New Start 해양수산 10대 약속 제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박근혜 정부의 출범과 함께 오늘 ‘해양수산부號’가 5년 만에 다시 부활의 닻을 올렸다. 윤진숙 신임 해양수산부장관은 4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일정에 들어갔다.

윤 장관은 이날 취임식에서 “5년 만에 부활한 해양수산부 초대 장관으로서 국민과 역사 앞에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새 정부의 최우선 국정목표인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실현을 위하여 우리가 스스로 바다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취임 의지를 밝혔다.
특히 윤 장관은 “해양수산부 부활에 거는 국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해양수산부는 미래를 준비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정책을 개발함과 동시에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 행정을 펼쳐 나가자” 면서, 해양수산부 존폐 문제가 다시는 거론되지 않도록 조직과 정책 기능 건실화 노력 필요성도 거듭 강조했다.

아울러, 윤 장관은 지난 5년간 양 부처로 흩어져 있던 직원들이 빨리 안정을 되찾고 맡은 바 업무에 전념하기 위해서는 “조직 내부의 소통과 융합이 무엇보다 시급하다”고 지적하면서 전 직원들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에 박근혜 정부 출범과 함께 부활한 해양수산부는 조기에 해양수산 역량을 결집하여 해양국부를 창출하고 국민행복시대의 첫 포문을 열겠다는 윤 장관의 신념과 의지를 반영하여 해양수산 업무와 정책의 기본방향을 담은 ‘새출발(New Start) 해양수산, 이렇게 추진하겠습니다’를 장관 취임일에 맞추어 발표하였다.
동 발표에 따르면, 해양수산행정 기본방향을 ‘미래를 준비하고 국민을 지향하는 열린 행정으로 일류 해양강국을 만들겠습니다’ 로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①사람중심 행정, ②열린 행정, ③미래지향 행정이라는 기본원칙과 10대 약속을 제시하였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이제는 통합해양행정체제가 구축된 만큼 해양수산정책이 재도약을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되었다”고 평가하고, “국민과 해양수산인을 위한 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