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은평구, 다래마을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선정

은평구, 다래마을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선정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2.10 1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응암3동 754일대 희망지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는 응암3동 다래마을이 서울형 도시재생 희망지 사업에서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유형은 골목상권과 주거지를 포함한 일반근린형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하고 쇠퇴한 골목상권 회복을 위하여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도시재생의 필요성 등 주민참여 의지가 높은 곳이다.

 희망지사업은 도시재생사업 추진 이전 주민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의 관심 및 자발적인 참여 유도와 도시재생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준비단계 사업이다.

 앞으로 응암3동 다래마을은 12월부터 2019년 9월 8일까지 9개월간 단계별로 주민모임 공간 마련, 도시재생 교육 및 홍보, 지역조사 및 도시재생 의제 발굴, 공동체 활성화 코디네이터 파견 등 주민역량강화와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주민 스스로 노후 주거지를 재생할 수 있도록 최대 1억4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9개월간 희망지 사업이 완료되면 도시재생 실현가능성 및 추진 추체의 역량 등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지역특성에 맞는 연계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주민·행정·전문가·지원조직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쇠퇴하는 지역에 주민공동체가 활성화되고, 골목상권 활력이 증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