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착한뉴스] 희망나눔 봉사단 기부행사...선이고은 한의원

[착한뉴스] 희망나눔 봉사단 기부행사...선이고은 한의원

  • 기자명 김상록 기자
  • 입력 2018.12.07 15: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화탕이 노인 및 사회 취약 계층에게 요긴한 도움이 되기를 희망

 

선이고은 한의원 유영재 원장과 임직원들이 기부 쌍화탕 증정 기념 촬영을 했다
선이고은 한의원 유영재 원장과 임직원들이 기부 쌍화탕 증정 기념 촬영을 했다

  2018년도 마지막 달력 한 장. 多事多難한 한해가 가고 있다. 겨울은 깊어가고 추위를 녹이는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열리고 있다. 

  선이고은 한의원 직원들로 구성된 희망나눔 봉사단 회원들은 12월 2일 이웃돕기 기부행사를 가졌다. 5년째 이어지는 기부행사로서 올해는 1만3천 팩 이상의 7천만원 상당의 쌍화탕을 서울과 남양주 소재의 노인복지센터 등에 기부하였다.

  선이고은 한의원 유영재 원장에 따르면 쌍화탕은 한의학에서 기혈을 모두 조화롭게 하여 피로를 회복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보약 처방’이라고 한다. 동의보감에서는 허로손상(虛勞損傷)으로 기혈(氣血)이 허했을 때나 힘든 일을 한 뒤나 중병을 앓은 후 또는 온 몸이 노곤하고 몹시 피로감을 느끼며 현훈(眩暈)이 나고 가슴이 두근거리며 저절로 땀이 나거나 허약한 사람이 감기에 자주 걸렸을 때에 처방한다고 한다. 또한 쌍화탕은 한의사는 물론 일반 의사들 사이에서도 본인이 감기 걸렸을 때 가장 선호하는 약으로 유명하다.

  아울러 올 여름은 유례없는 폭서를 기록했고, 올 겨울도 상당한 추위가 예측되는데,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처방인 쌍화탕이 노인 및 사회 취약 계층에게 요긴한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봉사단은 전한다. 향후 남양주 희망케어센터를 필두로 강남구 노인통합지원센터, 역삼 노인복지센터, 세심정 데이케어센터에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