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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우리의 일상에서 활약...1위 음악재생

AI.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우리의 일상에서 활약...1위 음악재생

  • 기자명 김상록 기자
  • 입력 2018.12.04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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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 기능은 음악재생(70%), 날씨 확인(64%), 알람 설정(46%)등등

  음성인식 기술이 스피커, 가전제품, 최근에는 아파트에까지 적용되면서 인공지능(AI) 기술이 점차 우리 일상생활에 스며들고 있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 2018’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음성인식 기능은 음악재생(70%), 날씨 확인(64%), 알람 설정(46%)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음성 검색을 통해 소비자들은 ‘바이트 사이즈(bite-sized)’ 분량의 간단한 정보를 주로 얻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단한 정보 중에는 유머러스한 질문에 대한 답변(53%), 온라인 검색(47%), 뉴스(46%), 기본 조사 및 자료(35%), 길 안내(34%), 스포츠 경기 결과(30%), 일정(32%), 교통상황 (27%) 등이 포함됐다.

  또한 다음 분야에서는 음성 검색 이용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전화 걸기(36%), 스마트홈 명령(31%), 쇼핑(30%), 문자 수신 및 발신(24%), 게임(20%), 음식배달(17%), 호텔 및 항공권 조사(16%), 재정관리(13%) 등에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음성인식 기술은 빠른 속도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컴스코어(comScore)에 따르면 2020년까지 전체 검색의 절반이 음성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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