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환경을 생각하는 봄 나들이 어떠세요?

환경을 생각하는 봄 나들이 어떠세요?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9 16: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전역에서 환경을 주제로 한 자원봉사에 시민 15,000명 모집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장미승)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1년에 하루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는 “다하자 자원봉사”사업을 5월부터 진행한다.

다함께 하루라도 자원봉사 하자는 의미로 서울시민이 즐기면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공통 주제를 정해 집중적으로 봉사하는 프로그램으로, 5월은 환경, 7월에는 여행+봉사, 9월에는 가족, 11월에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다.

자원봉사는 ‘여유가 있어야 할 수 있다’, ‘꾸준히 해야 한다’는 부담감, ‘의미는 있어도 재미는 없다’라는 생각을 전환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 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으로 생활 속 자원봉사 문화를 만드는 서울시 자원봉사센터 대표 브랜드사업이다.

5월 환경을 주제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기업, 단체, 서울시민 등과 함께 살기 좋은 서울, 깨끗한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서울전역에서 펼친다.

그 첫 출발로 5월 1일 강서습지생태공원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여하여 생태계 파괴식물인 환삼덩굴을 제거하는 ‘풀잎공룡잡기’ 봉사활동을 개최한다.

이후 서울 성곽길 환경정화활동, 서울관내 산 주변 환경정화 및 산불예방활동, 하천 수중부유물제거, 거리 시설물 정화 및 불법전단지 제거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