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강서구,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1.28 10: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서울 강서구는 오는 30일 오후 4시 강서평생학습관 2층 강당에서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구는 지역 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가치를 알리는 한편,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구는 지난 3월부터 지역 내 초·중·고 7개교 34개반을 직접 찾아가 사회적 경제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사회적경제에 대한 기본 개념에 대한 이해 과정을 비롯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사회적경제 체험프로그램 등 8시간 내외의 교육과정에 초등 27개팀, 중등 44개팀, 고등 58개팀 등 총 129개팀이 참여했다.

  교육기간 중 팀별 핵심과제로 제출한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템에 대해 해당 분야 전문가의 예비심사를 거쳐 경진대회에 참여할 최종 12개팀을 선정했다. 초등 3개팀, 중등 5개팀, 고등 4개팀 등 예선을 통과한 총 12개팀 65명의 학생들이 이날 발표에 참여한다.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템을 주제로 팀별로 준비한 여행, 먹거리 및 친환경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학생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 대결을 펼친다.

  구는 ,혁신성, ,아이템, ,협동성, ,실천가능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위원 점수를 평균해 사회적경제상, 혁신가상, 아이디어상, 기업가정신상 등 분야별로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또 이와 함께, 대회에 참가한 친구들의 긴장감을 풀어주고 힘을 북돋워 주기 위해 등명중 댄스팀과 덕원여고 보컬팀이 멋진 공연을 펼친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이윤보다 사람을 중시하는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을 학생들에게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가 함께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