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환경미화원, 무단투기 단속 나선다

환경미화원, 무단투기 단속 나선다

  • 기자명 조병권 기자
  • 입력 2013.03.11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등포구, 환경 미화원 투입해‘쓰레기 무단투기 특별 단속’

[서울시정일보 조병권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환경 미화원들을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에 투입한다.

구는 쓰레기 무단 투기행위를 근절하고, 단속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그동안 거리 청소에만 종사하던 환경미화원을 무단투기 단속에 투입하게 됐다.

지난해 구가 쓰레기 무단투기로 적발한 건수는 총 3,925건으로, 과태료 액수로는 3억 6천여만 원에 달한다. 하루에 평균 10건이 넘는 무단투기가 적발될 만큼 쓰레기 무단투기 관련 민원은 끊이질 않고 있다.

구 소속 환경미화원 92명은 오전 5시부터 낮 12시까지 본연의 업무인 담당구역을 청소하고, 오후 1시부터 2시간 동안은 4개 그룹으로 나뉘어 쓰레기 무단 투기 단속을 벌인다.
또한 3개조 12명으로 구성된 단속 전담반도 편성해, 주간에는 오전 6시부터 8시까지, 야간에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집중 단속을 펼친다.

구는 환경미화원들에게 단속원증을 교부하고, 단속 매뉴얼을 제작해 사전 교육을 마쳤다.
주요 단속 대상은 종량제 봉투 이외의 비닐봉투 등에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 담배꽁초ㆍ휴지 등 휴대 폐기물을 무단 투기하는 행위 등이다.
특히 여의도역ㆍ영등포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과 대림동ㆍ신길동 등 쓰레기 무단투기 상습 지역 등을 특별 관리 지역으로 정해, 단속과 계도활동에 나선다.

쓰레기 무단투기로 적발되면 3만 원부터 최고 100만 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홍운기 청소과장은 “ 동네 청소 환경을 가장 잘 아는 환경 미화원들을 투입해 지속적으로 단속에 나서는 만큼, 앞으로 무단 투기 행위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 쾌적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