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 책 잔치 2011

파주출판도시에서 어린이 책 잔치 2011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4.28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5.(목) ~ 5. 10.(화), 100개 출판사 및 도서 단체 참여, 국내 최대 어린이 책 행사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책 행사인 ‘어린이 책 잔치 2011’이 5월 5일(목)부터 5월 10일(화)까지 파주 출판 도시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파주시(시장 이인재)의 지원을 받고 재단법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이사장 이기웅)이 주관하는 ‘파주 출판 도시 어린이 책 잔치 2011’은 햇수로 아홉 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다.

100여 개의 출판사와 도서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와글바글 어린이 책 잔치’이며, 어린이 독자를 위한 공연․체험 행사가 펼쳐지고, 우리나라 어린이 책 발전에 기여한 ‘한국 아동 문학가 100인 서가전’ 등 우리나라 어린이 책 역사를 되돌아 볼 수 있는 테마 전시가 열린다. 테마 전시에서는 최남선, 이원수, 윤석중 등 한국 아동 문학가 100인의 대표작과 친필 원고, 초판본, 작가 애장품이 전시되어 우리나라 아동 문학의 발자취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파주 출판 도시는 1단계 조성 공사가 2007년에 완공되어 현재 310개의 출판사, 인쇄사가 입주하고 있으며, 2009년부터 시작되는 2단계 공사가 완료되는 2015년에는 영상업체, 소프트웨어업체가 포함된 600여 업체가 입주하여 국내 최대의 지식 문화 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따라서 이번 행사에는 ‘제1회 출판 도시 어린이 백일장’, ‘독서 퀴즈 대회’, ‘작가와의 만남’과 같은 책 축제 행사와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찍은 영화를 실제 영화관에서 감상하고 영화에 대해 시상하는 ‘어린이 작은 영화제’와 같이 책과 영상이 만나는 행사 등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파주출판도시에 입주한 ‘비룡소’, ‘시공사’, ‘김영사’, ‘창비사’, ‘열화당’ 등 30개 출판사는 사옥을 열어 책이 만들어지는 현장을 소개하고 어린이에게 다양한 어린이 책 소개 및 ‘책 만들기’, ‘책 미로’, ‘과학 체험’, ‘곤충 표본 만들기’ 등 문화 체험 행사를 마련한다. 또한 출판 도시 중앙에 조성되는 문화의 거리 행사장에는 ‘북 올림픽’, ‘판타지 마술’, ‘그림 그리기’, ‘그림책 원화 전시’, ‘책 벼룩시장’ 등 30여 종류의 공연과 이벤트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선규 차관은 5월 4일(수) 15시 파주 출판 단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한다. 박선규 차관은 ‘출판 도시 어린이 책 잔치’가 출판 도시 특성을 살린 문화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 책 발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독서 습관과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리는 데 기여하였음을 축하하고 향후 어린이 책 잔치가 발전할 수 있도록 파주 출판 도시 관계자 및 출판계를 격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