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날씨-당분간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여 다시 추워지겠다.

날씨-당분간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여 다시 추워지겠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2.18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남해안에는 곳에 따라 새벽 한때,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 또는 눈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서울.경기도는 기온은 -4 ~ 2℃ 가량 되겠다. 가시거리는 15km 내외로, 차량운행에 불편이 없겠다.
현재,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남부와 남부지방에 약하게 비 또는 진눈깨비가 내리는 곳이있다.

오늘 중부지방은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으나, 남부지방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따라서,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흐리고 곳에 따라 비가 오다가, 아침에 전남남해안과 경북내륙을 시작으로,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밤에 다시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동해안은 동풍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강원도영동, 경북북동산간과 경상남북도동해안에는 밤부터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충청남부와 전라남북도(남해안 제외)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밤부터 내일(19일) 낮 사이에 강원도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산간에는 곳에 따라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도 유의하해야 한다.

내일(19일) 중부지방은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은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으므로, 가끔 흐리고, 남해안에는 곳에 따라 새벽 한때,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 또는 눈이 오다가 점차 개겠다.
한편, 동해안은 동풍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흐리고 강원도영동, 경북북동산간, 경상남북도동해안에서 눈(경상남북도동해안 눈 또는 비)이 오다가 오전에 점차 그치겠다.

* 예상 적설(18일 05시부터 19일 24시까지)
- 강원동해안,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산간 : 3~8cm
- 강원산간, 경북북동산간, 경북남부동해안, 울릉도.독도, 북한 : 1~5cm
- 경남동해안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18일 05시부터 19일 24시까지)
- 제주도 : 10~30mm
- 경상남북도해안 : 5~10mm
- 강원도영동, 전남남해안, 경상남북도내륙(오늘), 울릉도.독도, 북한 : 5mm 내외

< 기온 현황과 전망 >
현재, 기압골에 의한 구름대의 영향으로, 기온 하강이 저지되어,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고 있다. 내일(19일)부터는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상층 한기가 남하하여, 당분간은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여 다시 추워지겠고, 내륙지역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강풍 전망 >
오늘 낮부터 내일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 안개 전망 >
남부 일부지역에는 오늘 아침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 전망 >
오늘 오후부터 내일까지 대부분 해상에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어,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주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오늘 밤부터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파도가 방파제를 넘을 가능성이 있으니, 낚시객이나 해안가 여행객들은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예보로는 22일 오전에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7~4도, 최고기온: 5~11도) 보다 낮겠으며 강수량은 평년(강수량 : 1~5mm)보다 적겠으나,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비슷하겠다.

21일 오전에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에서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