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08:35 (금)

본문영역

서초구청 이동우 오케이민원센터장『성명학 전서』출판기념회 개최

서초구청 이동우 오케이민원센터장『성명학 전서』출판기념회 개최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6 13: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7(수) 저녁 6시30분 서초동 외교센터 12층 Forever leader’s 홀

서초구청 이동우(李東祐) 오케이민원센터장(만59세)이 공무원으로서는 최초로 ‘How to name, 이동우 성명학 전서’를 집필하고, 오는 4월 27일(수) 저녁 6시 30분에 서울 서초동 외교센터 12층 Forever leader’s 홀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진다.

이번 출판기념회에는 진익철 서초구청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주요인사, 지역주민 및 작명수혜자 등 천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자인 이동우 오케이민원센터장은 지난 30여년간 5,000여명의 이름을 무료로 지어 “공무원 성명학자”로 널리 이름이 알려져 있는데, 그간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국내는 물론 해외 언론까지 각종 매스컴 보도만으로도 150여건이 넘고, 5천여명의 회원을 가진 인터넷 카페(http://cafe.daum.net/name7)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 공무원”이다.

그가 1998년에 만든 “신생아 무료작명코너”는 저출산시대에 출산지원정책의 일환으로 전국 지자체, 복지기관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2년도에는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한 ‘청백봉사상 ’을 수상하였고, 최근에는 서울시 ‘지방행정의 달인’으로 선발되었다.

이번에 출간되는 ‘How to name, 이동우 성명학 전서(한솜미디어)’는 작가의 40여년간의 작명 노하우를 기초로 하여 성명학의 이론과 실제가 총망라되어 있다.

제1장부터 제8장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름의 중요성, 이름 짓는 법과 보는 법, 개명절차, 한글 이름의 소리오행과 상생·상극원리, 사주추명학 60갑자의 천간지지론, 음양오행의 원리, 81수의 영동력인 한자 이름의 획수별 길흉에 대한 내용, 주요 성씨별 복을 부르는 한자 획수와 대법원 인명용 한자의 음, 훈, 획 분석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현학적인 학술서 형식을 최대한 탈피하여 실용서로 초보자라도 성명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출판기념회에 앞서 성명학자인 이동우 오케이민원센터장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장기를 살려 지난 30여년간 주민에게 봉사할 수 있어 보람되고 행복했고, 그간의 작명법을 학문적으로 체계화하여 정립된 전문서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지인들의 건의로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며 “작명으로 고민하는 분들, 본인 운세에 맞는 좋은 이름을 짓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저자는 올 6월에 30여년간 공직생활을 마치고 그가 몸 담았던 서초구청 앞에 ‘이동우 성명학연구소’를 개소하여 본격적인 성명학 연구 활동에 전념하며, 공직생활 동안 못다한 불우이웃돕기 등의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혀 그의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