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강남구, 스마트폰 웹‘M강남’구축!

강남구, 스마트폰 웹‘M강남’구축!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6 13: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행정정보가 스마트폰에 쏘옥~/ 18개 분야의 행정서비스와 3개의 링크서비스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웹사이트 ‘M강남’을 구축하고 오는 27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M강남’은 스마트폰의 인터넷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m.gangnam.go.kr’을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한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강남구의 각종 행정정보와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총 18개의 컨텐츠와 3개의 링크서비스로 구성된 ‘M강남’의 주요 구성을 살펴보면 구청 소식을 뉴스형태로 제공하는 ‘강남구청뉴스’와 평생교육 정보를 실은 ‘더채움’을 비롯해 자전거 대여소와 공기주입기의 위치를 안내하는 ‘자전거 코너’와 강남구는 물론 ‘잡코리아’ 채용정보까지 조회가 가능한 ‘채용정보 코너’가 눈길을 끈다.

또 ‘AED(심장충격기)위치’와 ‘동네 약국’ 등 ‘의료기관’의 안내를 넣어 위급상황에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했을 뿐만 아니라 ‘자가진단’, ‘진료 보건’ 등 다양한 의료 및 복지관련 정보도 실었다.

아울러 담당직원과 부서의 연락처를 터치하면 즉시 스마트폰의 전화기능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통화가 가능하도록 ‘직원 업무’ 및 ‘민원종합 안내’를 개선하는 한편, 각종 ‘공연과 행사’, ‘시티투어’, ‘구립도서관 안내’ 등 우리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정보도 빠짐없이 담았다.

특히,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적용하여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지도와 연계함으로써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정보를 활용 할 수 있도록 한 ‘주·정차 과태료조회’와 ‘공영주차장 주차공간 실시간 조회’ 는 다른 행정기관의 모바일 웹사이트에는 없는 독특한 서비스다.

정한호 전산정보과장은 “앞으로 ‘M강남’이 구정의 대표적인 대민서비스 창구로 자리잡기를 바라며 ‘스마트 폰’과 ‘테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양방향 실시간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에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