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청계천, 중랑천, 한강 수변길에서 봄기운을 충전하세요.

청계천, 중랑천, 한강 수변길에서 봄기운을 충전하세요.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6 13: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계천, 중랑천, 한강에 접해 있는 구의 특색을 살려 수변길 걷는 프로그램 개설

봄바람은 살랑살랑, 마음은 싱숭생숭, 봄기운이 몸을 들썩이게 하는 봄날, 한가로이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수변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성동구(구청장 고재득) 문화원(문화원장 정진섭)에서는 청계천, 중랑천, 한강이 접해 있는 구의 특색을 살려 수변길을 문화해설사와 걸으며 문화․역사․생태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으며 놀고 쉬며 걸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청랑한 수변길 걷기”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첫 번재 수변길은 청계천 고산자교 문화광장→지리산 산수유길→생태습지원→징검다리→담양대나무숲→매화거리→살곶이조각공원(남매상)→살곶이다리를 지나는 2.6km 구간이다. 2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서울에서 지리산 산수유, 담양 대나무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조선시대 가장 긴 다리인 살곶이 다리가 마지막 코스이다.

두 번째 수변길은 한강을 걷는 코스이다. 무쇠막터에서 시작해 사라진 섬 저자도 등 한강 수변길을 지나 살곶이정에서 마무리 된다.

세 번째 수변길은 살곶이목장터→매미학습장→송정제방길→수신비를 지나는 코스이다.

일요일이나 공휴일을 제외하고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정해 성동문화원으로 팩스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되며 학교나 단체, 일반인(8명 이상) 모두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