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Hi Seoul, 대한민국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Hi Seoul, 대한민국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6 12: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서울브랜드,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수상

서울시와 서울시의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 변보경)는 4월 26일(화) 10:30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경닷컴, iMBC, 동아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과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 행사에서 “하이서울브랜드”가 공동브랜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체 브랜드력의 부족으로 홍보 및 마케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 우수기업에 Hi Seoul을 공동브랜드로 활용토록 하고 전문적인 마케팅과 홍보지원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2004년 탄생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를 발굴하고 객관적인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아래 제정된 시상행사다.

소비자 직접투표를 통해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가 선정되기 때문에 가장 공정하고 객관적인 행사로 평가받고 있으며, 기업체,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평가항목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진다. 평가항목별 가중치를 차등 적용하여 M.B.I.(Master Brand Index)지수가 산출되고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소비자 조사는 2011.2.21~3.4까지 대한민국 만 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부문별 온라인 직접 투표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사결과 하이서울브랜드는 보조인지도 78.9, 차별화 75.8, 신뢰도 75.5, 리더십 75.9, 품질 75.5, 충성도 75점을 득점하여 조사 전 부문에서 2위와 10점 이상의 큰 점수차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서울을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사업에 접목시킨 창의적인 기획에서 비롯되었으며,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은 120개사가 지정되어 있으며,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패션뷰티, 바이오메디컬, 친환경녹색, 생활아이디어 분야에서 기술 및 디자인 등의 혁신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출 전문기업들이 포진되어 있다.

하이서울브랜드를 부착한 제품의 매출은 2004년 대비 2010년 기준으로 매출실적 95억 원에서 6천 6백억 원으로 69배 성장, 수출실적은 170만 달러에서 1억1천4백만 달러로 67배 성장하여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왔으며, 기업들의 성장을 돕기위해 전문적인 국내외 판로개척 및 홍보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

SBA 변보경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Hi Seoul 브랜드를 명실공히 세계가 인정하는『글로벌 No.1지역브랜드』로 키워, 강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참여기업들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시켜 나갈 것이며, 코리아 프리미엄으로 격상시키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