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책 읽는 청소년 위해 책 30만권 온다

책 읽는 청소년 위해 책 30만권 온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12.25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산문화재단은 서울시에 6년간 총 30만권(40억원 상당)의 도서기증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책 읽는 서울 청소년들을 위해 총 30만원의 도서 기증이 이뤄진다. 이는 서울시와 대산문화재단이 청소년의 책 읽기 지원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결정한 것에 따른 것으로 서울시와 대산문화재단은 지난 12월 14일 도서기부․독서문화진흥 관련 MOU를 맺어 대산문화재단이 서울시민과 청소년의 ‘책 읽는 문화’를 진흥시키기 위해 도서 30만권을 향후 6년간 기증하고, 서울시는 독서교육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시민과 청소년의 독서문화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대산문화재단은 기부도서를 모집할 뿐만 아니라 단체 및 출판사 연계, 도서교환전, 관련 시설 도서 보급, 책읽기 캠페인, 책쓰기 워크숍, 북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책 읽는 서울청소년 문화만들기(공책(共冊) 프로젝트), 독서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지원, 책읽는 문화만들기 사업 관련 장소 및 강사 지원, 기타 서울시의 독서문화진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협력해 나간다.

한편, 대산문화재단이 기부하는 도서 30만권은 작은도서관, 어린이 및 청소년시설 등에 배부될 예정이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독서문화가 부흥하기를 바라며, 책이라는 집약된 지식의 나눔을 통해 서울시의 문화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