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난곡선 경전철이 금천구청역까지 연장되어야...금천구는 지하철역이 3개

난곡선 경전철이 금천구청역까지 연장되어야...금천구는 지하철역이 3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8.10.25 1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기찬 의원 (맨 앞줄 다섯 번째)
최기찬 의원 (맨 앞줄 다섯 번째)

최기찬 시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구제2선거구)은 지난 24일 오후 7시 금천구의회 대강당에서 열린 ‘경전철 난곡선 연장 추진을 위한 금천범주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발족했다. 

최 의원이 주관한 이날 비대위 발대식에는 난곡선 경전철이 금천구청역까지 연장되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하는 금천구 주민 및 직능단체 대표, 이 훈 국회의원, 류명기 금천구의장, 윤영희 구의원, 이경옥 구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 행사는 최기찬 의원의 추진 경과 보고 발표, 결의문 낭독, 선언서 제창 및 앞으로의 활동 계획 공유 순으로 이루어졌다.

최기찬 의원은 추진경과 보고를 통해 “금천구는 지하철역이 3개 밖에 없을 정도로 대중교통 인프라가 열악한 지역”이라며, “이번에는 교통복지와 대중교통지향형개발에 토대를 두어 난곡선 경전철 연장을 추진 해 나가야한다”고 밝혔다.

최 의원은 이어 “서울연구원의 연구용역이 끝나기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이제는 주민 모두의 참여로 난곡 경전철을 금천구청역까지 연장하는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을 적극적으로 알려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최 의원의 경과보고를 받은 후,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별도의 추진위원장을 선임하지 않은 채로 각 직능단체 회장을 서명운동 본부장으로 위촉하여 서명운동을 주도하는 동시다발적 서명운동에 돌입하기로 의결했다. 

최기찬 의원은 “늦은 시간에 열린 행사에도 이렇게 많은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것은 그만큼 경전철 연장에 대한 주민의 열망이 크다는 것”이라며, “이와 같은 주민의 열망을 받들어 경전철 난곡선의 연장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