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서울형 관광상품으로 다양한 서울을 느끼세요

서울형 관광상품으로 다양한 서울을 느끼세요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5 1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아시아 관광객의 다양한 욕구 충족시킬『융복합 서울형 관광상품』선보여

서울시가 아시아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서울형 관광상품을 선보인다.

서울시는 중화권, 동남아, 일본관광객을 타깃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관광명소와 쇼핑, 신성장 동력산업을 연계한 고부가가치「융복합 서울형 관광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월) 밝혔다.

이는 서울시가 저가 덤핑시장의 근절을 통한 중고가 방한 관광상품의 정착을 유도하고자 2010년 중화권관광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서울형 관광상품이 방한 관광상품의 고급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판단하에 시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융복합 서울형관광상품」은 중화권을 비롯한 동남아, 일본 등 8개국 40개 도시에서 4월 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특히 「융복합 서울형관광상품」은 관계 전문가(학계, 여행업계 등), 중화권 여행사(20개사) 상품기획자가 참여한 팸투어(서울 4박5일)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견과 2010년 방한 중화권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거쳐 출시됐다.

또, 이번 상품은 서울형 관광상품과 서울형 테마 관광상품(서울형관광상품에 최소 1개 이상의 테마코스 추가)으로 구성해 판매되며, 현지 가격경쟁력 제고를 위해 항공사 및 아웃바운드 여행사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

문화관광명소 100개소와 전통시장, 백화점, 면세점 등 다양한 쇼핑명소, 8대 신성장 동력산업 관광자원을 연계한「융․복합 서울형 관광상품」은 보다 다양해진 관광객들의 동기와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인바운드 시장의 중고가 분위기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서울시는 밝혔다.

또한, 쾌적한 숙박과 질 높은 음식 등을 통한 현지 여행사의 상품경쟁력 제고 및 타지방과 연계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해 서울관광의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관광상품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서울시는 현지 온라인 광고 및 모객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적극적인 관광지 할인 등의 지원을 통해 고질적 병폐였던 덤핑 지상비(교통, 숙박, 음식, 입장료 등)의 현실화에 필요한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손실분을 일정부분 보전함으로써 여행객의 만족도를 증대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서울시는 기존 판매가 보다 다소 높은(10~20%) 여행가격으로 인해 모객에 어려움을 겪으리라 예상됐던 서울형 관광상품 2010년 이용객이 2만 2천명을 넘어서고 타 상품대비 만족도가 높았던 점 등을 참고로 이번 2011년 융복합 서울형관광상품이 서울대표 고품격투어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여행업계와 함께 이미지 개선 및 품질향상에 노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관광인프라 보완, 관광지 질적 수준 개선, 특색있는 상품의 개발․보급 등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한 사업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취약한 인바운드 시장에 대한 다양한 보완대책을 강구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4월 8일부터 본격적으로 중화권, 동남아, 일본 각지에서 판매된 이번 상품은 연중 판매되며, 하반기에는 침체된 일본시장을 겨냥한 한류ㆍ쇼핑 등에 초점을 맞춘 특화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 4월 19일 첫 단체(총 78명)가 북경, 상해에서 서울/파주 4박5일 일정으로 입국했으며, 주요 일정은 판문점, 워커힐쇼, 신사동 가로수길, 청담동 명품거리, 롯데백화점, 면세점, 명동, 남산타워 등을 체험중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융복합 서울형 관광상품 출시를 계기로 보다 다양해진 관광객들의 관광동기 충족을 통해 고급 방한관광객 유치확대 및 서울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