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중앙아 포럼 사무국, ‘2018 한-중앙아시아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모집

한-중앙아 포럼 사무국, ‘2018 한-중앙아시아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모집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0.15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까지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 중앙아시아 시장 전 분야 공모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한-중앙아 포럼 사무국은 19일까지 ‘2018 한-중앙아시아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참가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2018 한-중앙아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KF재단과 ‘한-중앙아 협력포럼 사무국’이 개최하고 엘브이스터디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창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한-중앙아 협력포럼 사무국은 한국과 중앙아시아 6개국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이끌어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하여 국내 한-중앙아 해커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최종 심사를 거쳐 총 1200만원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 및 엑셀러레이팅 투자유치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공모부분은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 중앙아시아 시장 전 분야이며, 공모전 서류접수 기간은 지난달 17일부터 이번달 19일 까지이며, 공모전 참가자들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팀은 11월 3일(토)~11월 7일(수)까지 해커톤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대상으로는 한-중앙아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한국 청년, 중앙아시아 5개국(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국적자(현지 또는 한국 거주)로 한-중앙아시아 관련 사업 기획이 가능한 자이다.

해커톤은 각국 청년들이 모여 한-중앙아시아 관련된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발굴해내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해커톤 수상자들은 한-중앙아시아 포럼에 참석하여 우수 아이디어 발표를 하게 된다. 포럼은 11월 7일(수)에 동대문 DDP(동대문디지털플라자)에서 진행된다.

한-중앙아 포럼 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 참가자에게는 한-중앙아시아 청년 네트워크 및 해커톤 참여기회와 중앙아시아 시장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수팀에게는 푸짐한 상금이 있으며, 아이디어 사업화를 위한 한-중앙아시아 전문가 멘토 및 중앙아시아 현지 진출 자문기업 연계매칭으로 사업화를 지원한다”며, “유라시아 대륙의 중심, 중앙아시아에서 도전과 성공의 꿈을 펼칠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중앙아 포럼 사무국’은 대한민국과 중앙아시아 5개국 (카자흐스탄, 키르키즈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과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이고 포럼을 통해 발굴된 사업의 체계적인 이행을 지원함으로써 중앙아시아 5개국과 협력관계 증진에 이바지하는 기구이다.

한편, 공모전 참가는 한-중앙아 협력포럼 사무국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