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금천구, 협동조합간 협업 통한 ‘지역청소년 멘토 프로그램’ 진행

금천구, 협동조합간 협업 통한 ‘지역청소년 멘토 프로그램’ 진행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10.15 11: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서울 금천구가 지난 5일 금천구사회적경제 허브센터에서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청소년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천구협동조합협의체 ‘협동조합협의회’와 ‘금천구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이 함께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 ‘2018 협동조합 작은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우리랑가협동조합, 신통방통교육협동조합, 청소년진로교육협동조합, 한살림 남서지부 금천지구, 마을기업 민들레협동조합, 어깨동무ENT협동조합, 마을기업 ㈜아임우드 총7개 교육 관련 협동조합이 참여한 가운데, ▲네일아트체험 ▲DIY 텀블러 만들기 ▲미니 샌드위치 만들기 ▲공정무역체험(베틀 짜기) 연필꽂이 만들기 ▲마술사 체험 등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금천구 사회적경제 허브센터 인근 동일여고, 동일여상 등 청소년 100여명이 참여했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체험 활동은 물론, ‘진로’, ‘학교생활’, ‘친구 관계’ 등 다양한 고민도 함께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금천구협동조합협의회 마을기업 민들레워커협동조합 김혜숙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모여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고민하고, 응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청소년 멘토 프로그램으로 정착,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사회적경제 특구추진단(☏070-4432-4162) 또는 지역혁신과(☏02-2627-1875)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