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금천구, 2017년도 지방재정운영 현황 홈페이지 공개

금천구, 2017년도 지방재정운영 현황 홈페이지 공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0.15 11: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서울 금천구가 2017회계연도 결산에 대한 재정운용 현황을 지난 10일 구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번 공시는 지역주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지방재정 운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구 홈페이지(www.geumcheon.go.kr) ‘공개행정→재정정보→재정공시’에서 주민 누구나 열람 가능하다.

공개 내용은 ▲결산규모 ▲사회복지비 집행현황 ▲부채 ▲채권 ▲주요투자사업 추진현황 등 주민이 궁금해하는 지방재정 전반이다. 구 특수여건을 고려해 주민관심 사업으로 추진된 10개 사업도 ‘특수공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정공시 내용에 따르면 금천구 지난해 살림규모는 4930억 원으로 이중 자체수입인 지방세 및 세외수입은 1천 112억 원이며, 구민 1인당 연간 지방세 부담액은 30만 원이다.

또 교부금, 보조금 등 의존재원은 3022억 원으로 유사 지방자치단체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지만 현재 채무액은 없어 재정 건전성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명일 재무과장은 “앞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자체수입의 확보를 위한 다양한 대책을 모색하고 긴축재정으로 재정의 효율성을 높여 나가는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재정공시를 통해 재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구민의 알권리 충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전재정 운용을 위해 합리적 재원 배분과 자체세입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