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학로 공연정보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는다

대학로 공연정보 스마트폰으로 쉽게 찾는다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4.25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모바일 문화정보 서비스 본격 시작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안호상)은 대학로에서 열리는 각종 공연 및 공연장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대학로 공연정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학로 일대에서 공연 중인 작품 및 공연장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각종 이벤트 및 쿠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은 대학로를 A~D 4구역으로 나누어 찾기 힘든 대학로의 공연장 및 공연 중인 작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마트폰의 증강현실(AR) 기능으로 대학로 현장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직접 공연장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매주 30여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5천원 상당의 기프트콘 또는 대학로 공연티켓 제공 등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은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제공된다.

또한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www.sfac.or.kr)에서 제공하는 각종 문화정보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m.sfac.or.kr) 서비스도 시작한다.

서울문화재단의 예술지원, 교육, 문화, 축제, 창작공간 등 다양한 사업 안내 및 각종 문화소식을 모바일웹(m.sfac.or.kr)을 통해 쉽게 제공받을 수 있으며 기타 단체의 문화예술공연 정보를 모아둔 Arts@Net 서비스도 쉽게 확인 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은 이에 앞서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서울시창작공간 남산예술센터 모바일웹(m.nsartscenter.or.kr)을 오픈하여 3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서울문화재단은 ‘대학로 공연정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오픈과 함께 지속적으로 문화예술 정보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서울문화재단은 현재 하이서울페스티벌 및 서울시창작공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서비스 중에 있으며, 다음달 5일부터 시작되는 <하이서울페스티벌 2011>에 맞춰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25일 업데이트하여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문화재단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문화정보 서비스는 재단 홈페이지 내 별도 안내페이지(app.sfac.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