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2월 4일, 첫 대선 후보자토론회 개최

12월 4일, 첫 대선 후보자토론회 개최

  • 기자명 조민환 대기자
  • 입력 2012.12.03 13: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문재인 이정희 후보 참석

[서울시정일보 조민환기자] 오는 12월 4일 저녁 8시부터 2시간동안 MBC 스튜디오에서 박근혜(새누리당), 문재인(민주통합당), 이정희(통합진보당) 후보자가 참석하는 대통령선거의 첫 번째 후보자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대국민질문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정치쇄신 방안’과 ‘권력형 비리 근절 방안’, ‘대북정책 방향’, ‘한반도 주변국과의 외교정책 방향’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12월 5일 밤 11시부터는「공직선거법」제82조의2제5항에 따라 무소속 박종선, 무소속 김소연, 무소속 김순자 후보자(기호순)가 참석하는 후보자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위 두 토론회는 신동호 MBC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진행하며, KBS와 MBC, SBS 텔레비전과 라디오를 통하여 동시에 생중계된다. 또한 재외국민을 위해 KBS 월드를 통해 73개국에 동시 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12월 4일 개최하는 첫 TV토론회는 지난 17대 대선 토론회의 경직된 진행방식에 벗어나, 1:1로 3분씩 6분간 반론과 재반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국민공모 질문 후 자유토론」방식을 채택하였다.
참고로 17대 대선 토론 진행방식은 이어ㅛ으나 이번 18대 대선 토론 진행방식에서는 <국민공모 질문→ A/B/C후보자 답변→ A/B 자유토론→ B/C 자유토론→ C/A자유토론>으로 열린다.

또한「국민공모 질문 후 자유토론」방식에 이어서 진행하는 3개 주제에 대한 「사회자 공통질문 후 상호토론」은 사회자 공통질문에 대하여 각 후보자의 답변을 들은 후 이 답변에 대하여 각각 두 명의 후보자가 반론과 재반론을 이어갈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공정하면서도 후보자간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져 후보자의 공약과 정책을 비교‧평가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가 제공되기를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