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사상최대‘599억 달러’기록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사상최대‘599억 달러’기록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8.10.04 12: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 6.5% 가치 상승해 6위 차지

삼성전자가 4일(미국 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최대인 599억 달러를 기록하며 6위를 차지했다.

올해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 562억 달러보다 6.5% 상승해 600억 달러 돌파를 목전에 뒀고, 순위는 지난해와 동일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 갤럭시 노트9, 퀵 드라이브 세탁기, 더 월(The Wall) 등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는 점 △ 5G, AI, IoT, 전장사업 등 미래 혁신기술 기반의 지속 성장 가능성 △ 반도체 분야에서 확고한 1위 자리를 유지하며 고성장세를 이어가고, B2B 시장에서도 브랜드 경쟁력을 이어간 점 △ 전사 브랜드 전략과 철학을 재정립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를 했다.

한편, 인터브랜드가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는 △ 기업의 재무 성과 △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