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평택시, 동물보호명예감시원 위촉식 개최

평택시, 동물보호명예감시원 위촉식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0.02 1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평택시는 1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동물보호명예감시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한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은 22명으로 현재 활동 중인 3명을 포함하면 총 25명의 시민이 명예감시원으로 동물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평택시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을 확대 운영하게 된 배경은 올해 3월 22일 동물보호법이 강화 개정되면서 반려동물관련 민원의 지속적 증가에도 있지만, 시민의 동물 보호와 복지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동물학대, 반려문화 준수 등에 대한 교육‧홍보와 강력한 지도 단속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의 직무는 동물학대 행위 신고 및 정보제공, 학대받는 동물의 구조‧보호 지원, 시민 지도‧계몽 등으로 평택시를 북부, 서부, 남부 등 3개 권역으로 나뉘어 활동을 하게 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위촉장 수여를 마친 후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평택시 동물 보호·복지 정책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올해 동물보호 및 복지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동물복지위원회를 설치 운영하는 등 관련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반려인구의 증가로 발생되는 민원이 많아지고 있어 동물보호명예감시원들과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동물의 생명 존중 인식과 펫티켓 준수에 대한 홍보 강화는 물론 법 위반사항에 대해 강력히 지도‧단속하여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