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교육청, 10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책잔치 개최

서울시교육청, 10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책잔치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0.02 10: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서울시교육청 소속 22개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는 모범적으로 도서관을 이용하는 독서 가족을 위한 ‘온가족 책잔치’와 독서의 계절 가을에 깊이 있는 독서를 원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문학강좌 , 북아트 강좌, 캘리그라피 제작 등 각종 행사를 10월에 운영한다.

각 기관에서는 주최하는 다양한 행사는 가족 단위 독서 인증을 통한 독서인구 증가와 깊이 있고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통한 인문독서문화 확산 및 재능기부를 통한 지식나눔 실천의 장을 마련함으로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화 및 평생학습 참여 활성화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 연합행사로 정독도서관에서는 10월 6일 여섯 번째「온 가족 책 잔치」행사를 ‘왁자지껄 책 소동’이란 주제로 정독도서관 야외 정원에서 개최되며 △ ‘강서 위드 필하모니 오케스트라’의 도서관 음악회 △SF문화마당, 3D상상놀이터, 동네 마당 등 4차원 문화체험 △‘북촌 탐닉‘ △‘온 가족 도서관 탐방‘ 등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더불어 깊이 있는 인문독서를 하고 싶다면 도서관별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인문학 강좌를 추천 한다. △고전인문아카데미‘상상력의 뿌리, 동양신화의 귀환’(강남도서관) △‘접경인문학-Food Zone[푸드존]을 말한다’(고덕평생학습관) △‘서양고전문학과 함께 묻고 답하다’(남산도서관) 등 각 도서관 및 평생학습관에서 인문학 중심의 독서 강좌가 운영된다.

책 잔치가 도서관이 자녀와 부모가 함께 책을 읽고 즐길 수 있는 나들이 공간, 시민과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정보교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하며, 서울시교육청은 다양한 독서문화 강좌 및 행사들을 통해 시민들의 평생교육 기회 제공 및 독서 생활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각 기관별 홈페이지 및 서울시교육청 새소식란(www.sen.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