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김성태 “심재철 의원 고발은 독재…김동연·박상기 해임안 논의”

김성태 “심재철 의원 고발은 독재…김동연·박상기 해임안 논의”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9.28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유한국당
사진=자유한국당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8일 같은 당 심재철 의원의 예산정보 무단 열람·유출 논란과 관련해 "기획재정부 2차관을 검찰에 고발하고, 반의회주의 폭거를 자행한 김동연 기재부 장관, 박상기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 발의를 심각하게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피감기관 기관장이 국정감사를 앞두고 국감 자료를 확보하는 과정에서의 문제를 가지고 국회의원을 고발하는 어처구니없는 사태가 벌어졌다. 기재부의 오만방자함과 기재부를 뒤에서 조정하는 문재인 정권에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 "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치외법적인 영역을 확보하고 있어 기고만장한가"라며 "대통령이 저녁이 있는 삶, 주 5일제를 하라고 해서 웬만하면 과거처럼 혹사당하고 있지 않다는 걸 뻔히 아는데 밤 12시에 중요한 업무 협의를 했다고 국민을 바보로 만드는 해명을 하고 있나"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국당은 확보된 자료를 근거로 청와대와 정부의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을 면밀히 분석해 부정 사용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것은 공금 유용 및 횡령 혐의로 전원 검찰에 고발하고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민과 야당 앞에 분명히 사과하고 이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약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