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현장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서울시교육청 ‘현장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
  •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 승인 2018.09.19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서울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중․고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을 지원하기 위하여 공공기관의 현장진로체험처 개방에 교육청이 솔선수범하는 ‘현장진로직업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청이 솔선하여 현장진로직업체험처를 개방함으로써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체험을 지원하는 사회적 풍토를 조성하고, 진로교육법 제정 및 자유학기제 시행에 따라 학생들의 진로개발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공무원의 복무 안내 및 서울교육 안내(교육청 투어 포함) △부서장 면담 및 부서업무 소개 △부서별 공무원체험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본청 외에 11개 교육지원청, 29개 직속기관 등에 세부프로그램 마련 및 멘토 지정 등 기관별로 계획을 수립하여 관내 초․중․고에 안내하도록 하였으며, 학생들의 신청을 받아 정례화 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프로그램이 공공기관 및 기업의 직장 개방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이번 기회 확대를 통해 학생의 진로개발역량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학생들의 진로개발역량 함양을 통한 창의적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미래교육을 위해, 진로체험 협업 프로그램 운영 다양화 및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한 학생별 맞춤식 진로체험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