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평양 남북정상회담] 3당대표·北 부의장 면담 ‘불발’…일정 착오

[평양 남북정상회담] 3당대표·北 부의장 면담 ‘불발’…일정 착오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9.19 1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18일 오전9시 50분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사진=청와대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 수행단으로 동행한 여야 3당 대표와 안동춘 북한 최고인민회의 부의장 간의 만남이 취소됐다. 이에 여야 3당 대표측은 ‘일정 착오’라고 설명하며 ‘일정 재조정 중’이라고 해명했지만 비난 여론이 들끓고 있다.

애초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민주평화당 정동영, 정의당 이정미 등 여야 3당 대표들은 이날 오후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북측 안 부의장과 리금철 조선사회민주당 중앙위 부위원장, 림룡철 조국통일위원회 민주주의전선 중앙위 서기국 부국장 등과 면담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면담 장소에 북측 인사들을 비롯해 남북 취재진이 예정 시각 30분 전부터 대기했지만, 남측 여야 대표들은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일부 북측 관계자들은 “이런 경우가 어디 있느냐, 납득이 가지 않는다”며 남측 취재진에 항의했다.

결국 안 부의장 등 북측 인사들은 1시간가량 기다리다가 남측 취재진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건네며 면담 장소를 빠져나갔다. 일정이 취소된 것. 정확한 취소 사유는 아직 취재진에게 전달되지 않았다.

이해찬 대표는 숙소인 고려호텔 로비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정을 재조정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정미 대표도“일정에 착오가 있었던 것 같다. 그 시간에 정당 대표들끼리 간담회를 했다”고 해명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