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우주를 한눈에”천문우주과학관 건립

“우주를 한눈에”천문우주과학관 건립

  • 기자명 조규만 기자
  • 입력 2011.04.21 15: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문우주과학관이 들어서게 될 아트밸리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5일 한국과학창의재단이 공모한“2011 지방테마과학관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돼 천문우주과학관을 유치했다. 지난 1월 한국과학창의재단의“2011 지방테마과학관 건립 지원사업”공모에 천문우주과학관 건립신청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포천시는 그동안 서장원 시장과 김영우 국회의원 등이 적극 협력해 천문우주과학관 건립을 유치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왔다.

포천시는 경기북부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에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수도권정비계획법 및 군사시설보호법 등 각종 개발규제로 인해 상대적으로 과학문화시설에서 소외된 지역으로 천문우주과학관 건립은 지역 내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우주와 과학에 대한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천문우주과학관이 들어서게 될 신북면에 위치한 포천아트밸리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근대 문화유산으로 선정돼 환경이 파괴된 폐채석장을 친환경 문화예술공간 및 예술창작 밸트로 재탄생 시킨 곳으로 천문우주과학관이라는 과학탐구시설과 연계를 통한 관광과 체험학습의 시너지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다.

  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지역 특색을 살린 천문우주과학관은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천문우주과학기술에 대한 흥미 유발과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할 것이며, 천문우주과학관이 들어서게 될 아트밸리 뿐 아니라 지역의 관광·문화시설 등과 연계해 관람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