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의정부 노숙인 대상 희망의 인문학 강의 실시 ... 탈노숙 토탈케어 프로그램

의정부 노숙인 대상 희망의 인문학 강의 실시 ... 탈노숙 토탈케어 프로그램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11.02 10: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일, 의정부 금오동에 위치한 우리교회에서 노숙인을 위한 ‘희망의 인문학 강의’ 개강식을 진행했다.

‘희망의 인문학 강의’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진행하는 ‘경기도형 탈(脫)노숙 토탈 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 거리 및 쉼터 노숙인에게 인문교양교육을 통해 삶의 의미를 발견하게하고 직업교육 및 나아가 주거 정착을 연계하여 ‘완벽한 탈(脫)노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오늘 개강식에는 경기도 김원기 의원 및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과 의정부시 사회복지·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아웃리치(outreach)를 통해 모집된 의정부시 거리 노숙인 1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시간에는 현재 안양시 교도소 교정학교 강사로 활동 중인 서경숙 시인이 강사로 나서, 노숙인들과 함께 자작시를 지어 노래로 만들어 부르는 ‘시쓰기 학습’을 진행하며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를 형성했다.

이성 원장은 “노숙인은 이 시대의 화두인 ‘힐링’(Healing)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대상”이라며, “우리는 그들의 굶주린 배를 일시적으로 채워주는 일회적 도움이 아닌 노숙인 스스로 자립하여 일어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아낌없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탈노숙 토탈케어 프로그램은 경기도 기술학교 및 경기 일자리센터 등과 협업하여 시행되고 있으며, 지난 8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