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5회 에너지의날 행사...“22일(수) 밤9시 5분 동안 불을 끄고 별을 켜요”

제15회 에너지의날 행사...“22일(수) 밤9시 5분 동안 불을 끄고 별을 켜요”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8.08.21 18: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22일(수) 14:00~21:30 전국 최대 에너지절약 캠페인 서울광장에서 개최

제15회 에너지의날 행사로 전국 및 서울시에서 “22일(수) 밤9시 5분 동안 불을 끄고 별을 켜요”가 서울광장을 중심으로 에너지의 날 행사가 개최된다. 에너지시민연대의 주최로 전국 20개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본 행사에 서울시는 에너지절약 시민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폭염으로 지구온난화와 에너지위기가 세계적인 관심사로 자리한 가운데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의 날을 맞이해서 에너지의 소중함을 알리고 에너지절약 실천 시민확대를 위해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제15회 에너지의날은 슬로건은 “불을 끄고 별을 켜다, 나누자! 평화의 에너지”이며, 서울시 등 전국 지자체를 비롯하여,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환경관련 단체, 학생,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 속에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에너지의 날 행사의 메인 행사인 ‘5분간 소등 실천’은 밤9시 정각부터 밤9시05분까지 5분간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개회식 축사 및 소등 퍼포먼스에 참여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서울시청 및 자치구청사와 63빌딩 등 랜드마크 건물, 한양대 등 대학 등 수많은 관련 단체와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 건물들과 대학들도 소등에 참여한다.

김연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 최근 기록적인 폭염으로 기후변화 문제가 일상이 되는 심각한 현실을 느끼고 있다.” 며  “화석연료를 쓰는 만큼 기후변화가 가속화되므로 낭비되는 에너지를 줄이고 신재생에너지로 조속히 전환될 수 있도록 서울시가 계속 앞장서 나가겠다 ”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