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제4회 DMZ다큐영화제, 드디어 21일 개막!

제4회 DMZ다큐영화제, 드디어 21일 개막!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09.20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개국 총 115편의 고품격 다큐멘터리 상영

[서울시정일보] 경기도와 파주시가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다큐영화제, 제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21일 도라산역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7일간의 일정을 시작한다.

이번 다큐영화제에서는 80개국 총665편의 출품작 가운데 치열한 경쟁을 거쳐 선정된 25편의 경쟁 부문(국제경쟁, 한국경쟁, 청소년경쟁) 작품뿐만 아니라 거장들의 수작들과 최신 화제작을 소개하는 ‘글로벌 비전’, 최근 약진하는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현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아시아의 시선,’ 전통적인 다큐강국 폴란드의 다큐멘터리를 모은‘폴란드 다큐멘터리 특별전’ 등 다양한 섹션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37개국 115편의 고품격 다큐멘터리를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다큐멘터리 마니아는 물론 관람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부대 행사 또한 다채롭게 마련했다. DMZ영화제의 집행위원인 배우 이광기가 총 연출하고 이용백 미술작가가 펼치는 스페셜 탱크퍼레이드‘상상동화(相傷動花) : Angel Soldier & Flower Tank’, 세계적인 사진작가 ‘김중만의 DMZ 사람들’ 사진전, 평화의 염원을 담아 임진각 일대를 달리는‘제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와 함께하는 DMZ 자전거투어’ 등은 다양한 즐길 거리로 관람객들에게 한 발 더 가깝게 다가가려는 영화제의 바람이 담겨 있다.

한편, 21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될 개막식은 박철민, 송지효의 사회로 김문수 조직위원장의 개막선언, 조재현 집행위원장의 심사위원 소개와 평화선언문 낭독, 개막작 <핑퐁> 상영이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영화제 개막식에는 DMZ영화제의 조직위원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집행위원장인 배우 조재현, 홍보대사 2AM,‘다큐 패밀리’인 배우 류현경, 이한위를 필두로 베니스 영광의 얼굴 <피에타>의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민수와 이정진, 영화제 집행위원 유지태와 G시네마 투자작 <무게>로 베니스 영화제에서 퀴어 라이온상을 받은 전규환 감독, 배우 안성기, 이영하, 송승환, 이효정, 방은진이 참석해 DMZ영화제를 더욱 빛내줄 예정이다. 여기에 크로스오버 피아니스트 막심 므라비차의 피아노 연주, 소울싱어 한영애의 공연 등이 함께 펼쳐져 화려한 개막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