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 넘은 고인 조롱…조원진 보좌관, ‘노회찬 죽음’ 희화화

도 넘은 고인 조롱…조원진 보좌관, ‘노회찬 죽음’ 희화화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7.24 12: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터넷 갈무리
사진=인터넷 갈무리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조원진 대한애국당 의원 보좌관이 조롱논란에 휩싸였다. 그는 故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사망 이후 이를 조롱하는 ‘잔치국수’ 인증샷을 올려 논란이 된 것.

앞서 지난 23일 노회찬 원내대표가 아파트에서 투신해 사망했다는 보도가 나오자, 조원진 대표 보좌관 A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잔치국수를 먹은 사진과 함께 “잔치국수 드디어 먹었다. 오늘 저녁 못 드신 분 몫까지 2인분 먹었다”는 글을 게제했다.

이어 그는 “매년 7월 23일을 좌파척결 기념일로 지정하고 잔치국수 먹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적었다.

이는 지난해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을 인용하자 당시 노 의원이 SNS에 잔치국수 먹는 사진을 올렸는데, 이 보좌관도 같은 방식으로 노 의원의 사망을 비꼰 것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해당 보좌관은 논란이 커지자 게시물을 삭제했다.

또한 이 보좌관은 노회찬 원내대표가 지난해 10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박 전 대통령 측의 인권침해 주장에 반박하기 위해 신문지를 깔고 누웠던 자연을 SNS에 올리기도 했다.

노회찬 원내대표가 누워있는 모습이 사자(死者)를 연상시킨다는 점에서 이 역시 고인의 죽음을 조롱한 것이라는 비난이 나오고 있다. 더욱이 일부 폐쇄적 커뮤니티에서 조롱글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라 국회의원 보좌관의 이 같은 행동은 더 큰 비난을 받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