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송파구, 5대 공약 대상 아이디어 집중 공모

송파구, 5대 공약 대상 아이디어 집중 공모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7.23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서울 송파구는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8월31일까지 ‘서울을 이끄는 송파’를 만들기 위해 참신하고 발전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집중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민선 7기 송파구 5대 공약인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도시, 아이 키우기 편한 교육도시,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문화·관광도시, 구민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 누구나 살고 싶은 송파 조성에 관해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는 기존에 연중 상시 접수했던 아이디어 공모와는 달리 약 한달 간 집중적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서울을 이끄는 송파’의 밑그림을 그리는 정책 제안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특별 공모이다.

공모 참여는 송파구청 홈페이지(www.songpa.go.kr→구민참여→아이디어 제안→제안참여), 국민 신문고(www.epeople.go.kr→국민제안→공모제안), 국민 생각함(idea.epeople.go.kr→정부생각→자치단체→송파구검색)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 제안 서식을 작성해 인근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구청 기획예산과로 우편 접수하는 것도 가능하다.

8월 말까지 접수 받은 아이디어는 9월 실무자회의에서 1차 예비심사를 거쳐 10월에 최종 심사ㆍ선정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 총 10명 이내로 선정하고, 10만원에서 최고 1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궁금한 점은 구청 기획예산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송파구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공모는 구민들이 꿈꾸고 희망하는 송파의 미래가 구정 운영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고자 계획한 행사”라며 “민선7기 구정 운영 및 공약사항의 실천 방향을 설정하는 일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9일 ‘서울을 이끄는 송파’로의 도약을 이끌 핵심전략인 ‘송파 비전’을 구민들에게 공개하며, 민선7기의 구정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송파구의 ‘7대 현안’과 ‘100일 위원회’ 등의 계획을 담고 있는 ‘송파 비전’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