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금천구, 남문시장 제2기 점포대학 입학식 개최

금천구, 남문시장 제2기 점포대학 입학식 개최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7.12 12: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청 전경
금천구청 전경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금천구는 남문시장 상인 40명이 지난 10일 오후 7시 독산3동 주민센터에서 ‘남문시장 2기 점포대학’ 입학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입학식에는 점포대학 명예학장인 유성훈 구청장을 비롯한 류명기 금천구의회 의장,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상인들을 격려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인 점포대학은 시장 상인 대상 맞춤형 전문경영인 양성과정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남문시장은 금천구 독산3동에 위치한 전통시장으로, 지난 2016년에도 점포대학을 개설해 7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남문시장 점포대학’은 이달 10일부터 9월 21일까지 남문시장 상인회 사무실 교육장에서 총 22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국창업경영개발원에서 교육을 주관한다.

교육과정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우수시장 견학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상인의식혁신, 고객 마케팅, 시장 활성화 실천방안, 4차 산업혁명시대 대응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이날 입학식에 참여한 남문시장 상인들은 전문화된 상인 교육을 통해 낮에는 장사하고 밤에는 공부하면서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의 주축이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강의를 맡은 박영만 주임교수는 “남문시장 점포대학에 참여한 상인들 모두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시장 활성화를 위해 남문시장 상인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강한 열의를 보였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상인들의 의지와 더불어 상인과 지역주민, 관계 공무원간의 충분한 소통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남문시장이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지역경제과(2627-13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