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천구, 스마트 시티·미래·솔루션 세미나 개최

금천구, 스마트 시티·미래·솔루션 세미나 개최

  • 기자명 박찬정 기자
  • 입력 2018.07.11 1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천구청 제공
사진=금천구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금천구가 주민 대상 세미나를 열어 스마트 금천의 비전과 전략에 대한 목소리를 듣는다.

오는 13일과 18일, 26일 오후 4시 사회적경제허브센터 2층에서 ‘스마트 금천! 도시·미래·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스마트도시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전문가 분석과 주민의견을 수렴한 모두가 공감하는 스마트 금천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도시재생과 참여의 기술’, ‘디지털 사회혁신’, ‘스마트 인프라와 데이터 활용’ 3개의 핵심 주제에 대한 ‘전문가 강연’과 ‘라운드 테이블’로 진행된다.

‘전문가 강연’에서는 이범현 국토연구원 책임연구원, 김경민 서울대 환경대학원 부원장, 권오현 빠띠(Parti) 대표 등 분야별 전문가 7인이 연사로 참여, 60분간 강연과 토론을 펼친다.

이어 ‘라운드 테이블’에서는 지역활동가, ICT(정보통신기술) 전문가, 관련 공무원 등이 패널로 참석해 연사들과 함께 50분간 스마트금천 비전과 전략 도출을 위한 이야기를 나눈다.

세미나는 주민, 지역활동가, 청년 등 지역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신청은 링크(https://onoffmix.com/event/143833)를 통해 가능하다.

김현정 지역혁신과장은 “이번 세미나가 스마트 금천의 방향성에 대한 다양한 의견 확보는 물론 구 실정에 맞는 디지털 사회혁신 모델을 도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천구의 미래, 스마트 도시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지역 특성에 맞는 스마트 도시 조성과 디지털 사회혁신을 위해 지난 1월 스마트도시팀을 신설, 사물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리빙랩(Living lab), 데이터허브 등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