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봄 향기 그윽한 나물잔치

봄 향기 그윽한 나물잔치

  • 기자명 황권선 기자
  • 입력 2011.04.18 13: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9~20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100여 가지‘나물 전시회’개최

강남문화재단(이사장 김숙희)이 봄을 맞아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한국 전통 나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나물 전시회’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6층 하늘정원에서 개최한다.
동 재단은 지난 해 11월 ‘G20 정상회의’ 기간에 ‘전 전시회’를 열어 관심을 모은 바 있는데 이번엔 독특한 ‘나물 전시회’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입 안 가득 향기로운 나물 이야기 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100여 가지의 사계절 나물요리와 함께 고문헌에서 찾은 ‘약이 되는 우리 나물’이 소개되고

산 속에서 수행하는 승려들의 건강비결을 엿볼 수 있는 ‘산사의 소박한 나물밥상’도 만날 수 있다.
또한 ‘Special Story Table’을 따로 마련해 ‘와인과 함께 즐기는 비빔밥 파티테이블’, ‘화려한 나물의 향연’ 등 현대적인 감각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변신한 이색 나물 상차림을 선보이는데 외국인과 젊은 관람객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객들은 소박하지만 정감어린 나물에서부터 예술의 경지까지 오른 예쁜 나물들을 눈으로 보고 맛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글과 영문으로 된 ‘나물만들기’ 레시피 책자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채식 위주의 식단이 건강식으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는 때에 열린 이번 ‘나물전시회’가 강남을 찾는 내⦁외국인에게 한국의 대표 채식음식인 나물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