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국회 입조처, ‘북미정상회담 성과와 비핵화, 남북경협’ 세미나 개최

국회 입조처, ‘북미정상회담 성과와 비핵화, 남북경협’ 세미나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6.18 11: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국회입법조사처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김경진 의원실(민주평화당)과 공동으로 『북미 정상회담 성과와 한반도 비핵화, 그리고 남북경제협력』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6월 12일(화)에 싱가포르에서 열린 북미정상회담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 간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다.

본 세미나의 제1세션에서는 "북미 정상회담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주제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국회입법조사처 이내영 처장이 좌장을 맡아 박지원 의원(민주평화당), 하태경 의원(바른미래당), 김우상 교수(연세대), 고유환 교수(동국대)가 참석하여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2세션은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경제협력"을 주제로 해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김경진 의원(민주평화당)이 좌장을 맡게 된다.

김용현 교수(동국대)는 북미정상회담 이후 한반도 비핵화의 주요 쟁점과 대응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해정 센터장(현대경제연구원 통일경제센터)은 남북경제협력의 경험과 향후 전망 및 과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정한범 교수(국방대), 김예경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 최용환 책임연구위원(국가안보전략연구원), 이승열 입법조사관(국회입법조사처)이 토론을 진행한다.

북·미 정상회담 성과와 한반도 비핵화, 그리고 남북경제협력」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남북경제협력 추진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정일보 박찬정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