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21 (토)

본문영역

포천으로 가자! 무궁무진 경기 과학의 모든 것!

포천으로 가자! 무궁무진 경기 과학의 모든 것!

  • 기자명 조병권 기자
  • 입력 2011.04.18 09: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포천에서 우주체험마당 로봇체험마당

“경기과학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 하나로!” 2011 경기과학축전이 오는 4월 22일(금)부터 2일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경기과학축전은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과학의 희망을 청소년에게 심어주기 위해 매년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개최하는 도의 대표적인 과학문화행사이다.

올해의 과학축전은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과학소외지역으로 찾아가는 과학축전’을 위하여 포천에서 개최되며, 도 최북단 군사접경지대 특성을 살려 최근 천안함, 연평도 사건으로 높이진 군사안보의식을 고취하고 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군사안보마당도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공공기관, 교육청, 학교, 연구소, 군부대, 기업 등 총 70여개 기관이 참여하여 우주과학, 로봇체험, 경기과학, 경진대회, 군사안보, 평생학습 등 6개 마당별로 과학 전반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우선 종합운동장 초입부에 마련된 우주체험마당은 우주선, 로켓 모형, 우주인관 등 7개의 전시부스와 로봇팔 작동, 블랙홀, 에어본 어드벤처 등 14개의 체험, 놀이 부스로 구성되어 생생하게 우주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로봇애호가의 눈이 번쩍 뜨일 로봇체험마당에서는 스스로 연주하는 피아노로봇과 태권브이, 터미네이터 등 영화 속의 로봇을 만날 수 있고 엉금이로봇과 포뮬러카 제작체험을 통해 로봇의 원리를 자연스레 익힐 수 있다.

프로그램은 무지개 비즈목걸이 만들기, 벽을 통과하는 공 만들기, 나만의 유전자목걸이 만들기, 초파리 관찰, 전기에너지 수확하기, 비행시뮬레이션, 지진체험, 도자기 제작체험 등 총 50여개의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과학실험, 체험프로그램과 병행하여 특별히 미래 과학꿈나무를 위한 다양한 경진대회도 마련되었다. 흥미진진한 ‘로봇미로 찾기, 캐리어머신대회’ 등 2종 로봇경진대회와 ‘종이비행기 오래날리기, 구조물 경진대회, 글짓기 백일장’등 3종 과학경진대회가 열려 과학적 끼와 재능을 겨룰 수 있고, 축전의 흥을 돋우기 위한 청소년음악제도 펼쳐진다.

이밖에도 과학도서 300권이 전시되는 과학도서 전시회 및 보건소의 심폐소생술 실습,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그리기 등의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과학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