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 다채로운 태극기 달기 이벤트 열어

강남구, 다채로운 태극기 달기 이벤트 열어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6.04 10:40
  • 수정 2018.06.04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는 제63회 현충일을 맞아 자율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현충일 태극기는 조의를 표하는 조기(弔旗)로 게양하며, 게양시간은 관공서·공공기관은 당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각 가정·민간기업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구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자랑스런 우리후손, 변함없는 나라사랑!’이라는 문구를 담은 홍보 포스터와 포스트 잇을 제작했다. 22개 동(洞)의 통·반장, 학생, 자원봉사자가 함께 아파트 승강기에 포스터를 부착하고, 현관문에는 포스트 잇 형식의 홍보물을 부착하는 등 자율적인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친다.

구청 본관 외벽에는 ‘나라를 위한 숭고한 희생,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대형 태극기(가로 12m, 세로 8m)를 게시해 조의를 표한다.

구청 홈페이지(소통과 설문〉설문과 참여〉이벤트)에서는 5월 25일부터 6월 6일까지 ‘태극기의 올바른 모습을 맞춰보세요!’라는 이벤트를 진행해 6월 11일 추첨을 통해 소정의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인증샷’ 코너를 만들어 관련 인증샷·표어·후기 올리기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 중 우수한 게시물을 선정해 작성자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태극기 사랑 인증샷 가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6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동반 3인까지 일반관(2․4관) 1인당 5000원, 컴포트관(3관, 5~11관/ 테이블석 제외) 1인당 6000원에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도 2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할인 방법은 현장 매표소(계산대)에서 태극기와 본인의 모습을 함께 담은 사진을 제시하면 된다. 구는 앞으로도 할인 이벤트에 동참할 업체를 모집하며, 관심 있는 업체는 강남구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현충일 전날 구내방송에 ‘현충일 기념 노래’를 틀어, 구 본청·보건소·동 주민센터 등 구 모든 산하기관의 내방 민원인과 직원들이 현충일 의미와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석래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현충일 태극기 달기에 많은 주민이 동참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 목숨을 바친 그 마음을 기억하는 경건한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현충일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