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강남구, MICE 취업아카데미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강남구, MICE 취업아카데미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5.29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권한대행 주윤중)는 이달 31일까지 ‘강남 MICE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로, 구는 MICE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과 연계해 지원한다.

강남구는 COEX, SETEC 등 세계적 수준의 전시컨벤션시설과 특급호텔, 공연장 등 수준 높은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MICE 산업의 최적지로 손꼽힌다. 삼성동 무역센터 일대는 지난 2014년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관광특구로 지정됐다.

교육내용은 국제회의, 전시, MICE 마케팅 및 현장실습, 무역마케팅, 의료관광 등 MICE 산업의 실무 위주로 다뤄지며, 현장 경험이 많은 우수한 강사진이 체계적으로 강의를 이끈다.

또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면접클리닉까지 진행하고, 수료자에 한해서 관련 업계로의 취업을 연계해 준다.

수강생은 이달 31일까지 5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용은 전액무료다. 수업은 7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역삼동 강남비즈니스센터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일자리정책과나 (사)글로벌MICE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한편 강남구는 지난해에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관련 교육을 추진해 105명이 수료하고, 이 중 39명이 취업한 바 있다.

김구연 일자리정책과장은 “MICE 특구 활성화와 신규 고용 창출이 가능한 수준 높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