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 추억여행 위한‘강동사료 수집 공모전’ 개최

강동구, 추억여행 위한‘강동사료 수집 공모전’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5.24 1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강동구가 강동구 역사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보존가치가 높은 중요 사료를 발굴·보전하기 위해 다음달 22일까지 「제1회 강동 사료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강동구의 옛 모습을 담고 있는 문서, 도서, 간행물, 사진, 필름, 오디오, 영상 등으로 1980년 이전까지 자료이다.

자료 유형은 강동구청 옛 공무원증, 월급봉투, 임명장, 위촉장, 접수증 등 강동구 행정사 관련 자료에서부터 천호출장소, 새마을 운동, 광나루 전경, 한강변, 각종 개발사업 등의 강동구 옛 모습을 보여주는 자료까지 강동구의 역사를 담고 있는 자료라면 무엇이든 공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진행되며 강동구 관련 자료를 소장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강동사료관(강동구 성내로25 강동구청 제2청사 전시·홍보관 2층)으로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우편이나 이메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수집위원회 심사 후 최우수 1명, 우수 3명, 장려 10명 총 14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문의는 강동구청 홍보과 강동사료관(☎3425-542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강동사료관 관계자는 “강동구는 선사시대에서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민족문화의 중심지이자 한강문명의 중심지였다. 이번 공모전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역사적 경험들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자랑스러운 강동구의 역사를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동구는 지난해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강동사료관’을 개관했다. 사료관은 강동구청 제2청사 2층에 위치하며 강동구의 중요 사료들에 대한 체계적인 보존과 관리 및 활용을 도모하기 위해 강동구청 홍보과 소속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