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 여름 즐길만한 경기도 농촌체험관광은 어디?

올 여름 즐길만한 경기도 농촌체험관광은 어디?

  • 기자명 윤새미 기자
  • 입력 2012.06.28 09: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고기 잡기, 뗏목타기, 활쏘기 등 다양한 체험과 먹을거리 가득

[서울시정일보 윤새미기자] 여름방학, 여름휴가 어디로 갈까? 물놀이와 휴식을 위해 멀리 바다나 유명한 산보다는 가깝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경기농촌체험마을로 떠나보자.

눈이 즐거운 다양한 볼거리! 입이 즐거운 푸짐한 먹을거리! 특별하고 재미있는 체험거리! 가 가득한 농촌체험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이다. 먼저 양평 쌍겨리마을, 질울고래실마을, 보릿고개마을, 마들가리마을, 과수마을, 모꼬지마을, 여주 상호리마을, 사슴마을, 오감도토리마을, 늘향골마을, 서화마을에서는 자연경관이 수려한 강에서 물고기잡기, 뗏목타기, 래프팅 등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가평 별바라기마을, 양주 맹골마을, 양평 수미마을, 옹달샘꽃누름마을, 이천 노산정거장마을, 포천 숯골마을, 화성 상두리마을, 엄나무마을, 장전노루마을에서는 소박하지만 맛있는 농촌의 먹을거리와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가평 아홉마지기마을, 양주 초록지기마을, 이천 도니울마을, 용인 웬떡마을, 황토현마을, 연미향마을에서는 옥수수따기, 감자캐기와 쫄깃쫄깃한 떡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 마을에서도 어머니의 정겨움이 느껴지는 시골밥상, 따끈따끈한 감자전, 부추전 등 다양한 먹을거리와 민속놀이, 짚풀공예, 곤장대, 윷놀이 등의 전통체험, 심신의 휴식을 위한 숲 생태 체험, 당나귀마차타기, 나룻배타기, 활쏘기 등의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다.

도심에서 느끼지 못한 자연의 향취와 시골의 정겨움이 있는 농촌체험마을! 당일이나 1박2일 코스로 가까운 경기도 농촌체험마을로 떠나보자. 가족모두에게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방학, 휴가가 될 것이다.
올 여름 휴가 농촌체험마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농촌체험관광 홈페이지(http://kgtour.kr)를 방문하면 각 마을의 특징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의 자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타문의 : 경기도청 농촌관광담당 031-8008-4422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