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은평뉴타운 한옥마을」조성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은평뉴타운 한옥마을」조성

  • 기자명 김삼종기자
  • 입력 2011.04.15 10: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5일, 한옥건축 희망자를 대상으로 의견조사 실시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서울시와 SH공사에서 은평뉴타운 내 진관사 인근 북한산 자락 71,890.7㎡를 단독주택지로 조성ㆍ분양함에 따라, 이 지역을 자연과 전통이 공존하는 한옥주거지로 개발할 계획이다.
우리 고유문화를 보전하고 전통 주거문화를 선도하게 될 이번 한옥마을 조성 사업은 금년 3월부터 2014년 4월까지 은평뉴타운 3-2지구 내에 독립형태의 마을로 개발되며, 향후 친환경 명품주거지로서 은평구의 도시관광화 사업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천년고찰인 진관사와 삼천사 진입로에 조성될 ‘은평뉴타운 한옥마을’은 북한산 자락의 빼어난 자연환경에 위치해 있고, 인근에 유서 깊은 명소들이 많이 있어 역사와 전통문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 전통과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명품 한옥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은평구는 지난 1월 “은평 한옥마을 명소화 스토리텔링” 용역를 완료하고, 구파발역 인근에 한옥을 테마로 전시하는 은평박물관도 건립 중에 있다.
아울러 한옥건축 활성화를 위한 서울시 한옥밀집지역으로 지정될 경우, 한옥건축 외부공사비의 2/3범위 내 최대 8천만 원까지 지원 및 내부공사비의 최대 2천만 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은평구는 관련조례 제ㆍ개정을 통해 추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구는 한옥마을 조성에 앞서, 한옥마을에서의 삶을 희망하는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오는 4월 25일(월) 오후 2시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의견조사를 실시하며, 사업설명회도 함께 개최한다.
한옥에 관심 있는 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의 공고/공시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4월 22일(금)까지 e-mail(jhye1215@ep.go.kr), 팩스(02-351-5631~2) 또는 전화(02-351-6534)로 신청한 후 참가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