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강동구, ‘허브향 가득, 별자리 여행 떠나요’ 축제 개최

강동구, ‘허브향 가득, 별자리 여행 떠나요’ 축제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05.16 12: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동구청
사진=강동구청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강동구가 허브천문공원 내 새롭게 조성된 전망데크를 지역주민과 함께 즐기기 위해 18일~19일 양일간 <제12회 별(★)의 별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허브향 가득한 별마루에서의 밤’이라는 주제로 오후 4시부터 밤9시까지 진행된다.

낮에는 다양한 종류의 허브 체험, 밤에는 천체 관측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허브 증류 추출기를 이용해 플로랄 워터를 추출하는 과정을 눈으로 관찰 할 수 있으며, 로즈마리향이 가득한 쇼트브레드와 향기 가득한 허브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허브천문공원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려 ‘좋아요’를 많이 얻은 사람에게는 허브족욕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구는 지난해 허브천문공원 전망데크를 조성하여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이번 축제 기간에는 특별한 일루미네이션 효과를 통해 빛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뿐 아니라 주간에는 태양을, 야간에는 별, 달, 행성을 관측할 수 있는 천체망원경과 천체투영기를 통해 우주공간을 볼 수 있는 천체투영관을 설치해 야간에는 물론 낮에도 다양한 천체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

2018년 일어날 천문현상을 미리 볼 수 있는 천문현상 전시와 별자리 양궁, 별사격 등 놀이체험을 비롯해 별자리파우치 만들기 등 천문 체험놀이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인 19일 오후 7시 30분 가족들과 함께하는「축제의 밤」을 메인무대에서 진행한다. 빛 축제를 위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설레게 하는 마임, 마술공연, 다양한 버스킹 공연까지 세대를 아우르며 즐길 수 있는 무대로 봄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허브천문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새 단장된 공원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이라며 “따사로운 봄날 아름다운 허브와 함께하는 허브천문공원만의 별빛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고정화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