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아토피 꼼짝마!!

아토피 꼼짝마!!

  • 기자명 편집국
  • 입력 2011.03.02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 저소득 가구 400명 대상 아토피․천식 의료비 연간 16만원 지원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환경오염과 식습관 변화로 매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 종합관리에 발 벗고 나섰다. 구는 ▲저소득 가구 대상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중앙대학교 병원과 협약을 통한 아토피 지원센터 운영 및 정밀검사비 전액 지원 ▲각종 강좌 및 건강캠프 운영 등 구민들이 아토피․천식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각종 대책을 세우고 있다.
아토피․천식 의료비는 만 12세 이하 동작구에 거주하는 아토피피부염 및 천식환자로 건강보혐료 하위 50%, 의료급여수급자 1․2종 및 다문화가족 자녀 400명을 대상으로 연간 최대 16만원을 지원한다.
구비서류(진단서,진료비(약제비)영수증,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통장사본, 가족관계증명서(다문화가족에 한함) 등)를 갖추고 보건소에 방문하여 신청 및 접수하면 된다. 다만 대체식품, 화장품, 한양 등 구입비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중앙대학교병원 피부과와 아토피 지원센터 설치 협약을 맺고 오는 3월부터 동작구보건소에서 아토피 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연중 운영하며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는 중앙대학교 피부과 전문의의아토피 무료 상담 및 정밀검사를 통한 치료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정밀검사비(6만 5천원)는 구에서 전액 지원한다.
오는 9일 오후2시에는 중앙대병원 4층 동교홀에 두 시간에 걸쳐 아토피 피부염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참가자의 피부타입을 측정하고 아토피 피부염의 올바른 인식 및 관리방법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질의 상담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 관계자는“중앙대병원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는 등 아토피 및 천식 종합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는 9일 개최되는 아토피 피부염 건강강좌에도 많은 주민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년도 기준 1세~5세 사이 전국 아토피 피부염 유병률은 19.2%이며 동작구 관내 6세 이하 아토피 피부염 유병률은 16.05%이다.
구는 관내 저소득 가구 아토피․천식 환아의 수 가 465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