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119행정으로 가뭄 극복

경기도, 119행정으로 가뭄 극복

  • 기자명 추병호 기자
  • 입력 2012.06.20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뭄장기화에 24억원 긴급 지원… 긴급용수 개발

경기도가 말라가는 논물을 위해 얼마 남지 않는 강물을 퍼 올리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추병호기자]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119식 스피드 행정으로 가뭄 극복에 나선다.

도는 20년 만에 찾아온 최악의 봄 가뭄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가뭄 극복을 위해 24억7,800만원의 가뭄 대책비를 긴급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긴급 지원된 가뭄 대책비는 화성시 등 가뭄피해지역에서 관정 등 용수원을 개발하기 위해 사용된다. 개발된 긴급 용수는 수리불안전답(천수답, 관개시설이 없어 빗물에 의하여서만 벼를 심어 재배할 수 있는 전답)과 이미 모내기를 마친 논 가운데 가뭄 피해를 입은 논에 물을 공급하게 된다.
이와 함께 19일부터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속 대형 소방차 10대를 가뭄이 심한 화성시 남양지역에 긴급 투입해 모를 내지 못한 논과 물이 마른 논에 급수를 추진한다.
한편, 경기도는 강수량이 줄어든 5월 이후부터 관정 등 수리시설 3,830개소의 용수원을 정비·개발하고 양수기 4,407대, 송수호스 440km의 급수장비를 총 동원하는 등 가뭄 극복 대책을 추진해왔다.
특히 지난 6월 14일부터는 도, 시군, 유관기관 등 50개 기관 250여명으로 구성된 가뭄극복 추진대책 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지난 14일 화성 송산 가뭄현장을 직접 방문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급수작업에 동참한 후 관계 공무원들에게 가뭄 극복에 총력 대응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모낸 논의 가뭄피해 방지와 밭작물 용수 급수를 위한 용수원개발 및 인력·장비 지원뿐만 아니라, 가뭄극복을 위한 소요예산과 장비, 인력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