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 맞아 올 첫번째 '어르신 행복콘서트' 공연

봄 맞아 올 첫번째 '어르신 행복콘서트' 공연

  • 기자명 황권선 기자
  • 입력 2011.03.02 13: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자놀음, 이매놀음, 소리 한바탕, 선반 사물놀이(판굿) 등 다양한 공연 준비

서울시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문화용구 충족을 위하여 국악 등 고품격의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어르신 행복콘서트』 를 무료로 공연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세종문화회관, 남산국악당, 자치구 구민회관 등에서 참여하고,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국악․콘서트 등 기획공연 위주로 공연을 제공하고 있다.
2008년 12월 16일 첫 공연을 시작하여 2010년에는 배뱅이굿, 행복한 우리소리 등 14회 공연, 2,665명이 관람하였다.
시는 『어르신 행복 콘서트』 올해 첫 번째 공연을 남산국악당에서 3.3(목)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연희집단 The 광대>이 광대들의 신명나는 놀음판-󰡐도는 놈, 뛰는 놈, 나는 놈󰡑이라는 제목으로 풍물, 탈춤, 사자춤, 판소리 등 한국의 우수한 전통연희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이다.

공연구성은 사자놀음, 이매놀음, 소리 한바탕, 선반 사물놀이(판굿), 버나놀이, 12발 상모놀이 등 광대들의 음악적인 역량을 선보이기 위해 새롭게 구성된 역동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사물놀이 공연이다. 이번 3월 3일 공연은 서울시내 자치구 노인회, 노인종합복지관 이용 어르신 등 서울시민 55세 이상 어르신 330명을 대상으로 당일 13:50분까지 선착순 입장 관람 할 수 있다.
2011년 어르신 행복콘서트는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국악․콘서트 등 기획공연 위주로 운영하고 예비노인(55세~64세)까지 포함하여 관람대상을 확대하기로 하였다. 서울시 이정관 복지건강본부장은 󰡒어르신들이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국악 등 고품격의 공연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