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김성태 “무기한 노숙단식투쟁”…누리꾼 “단식이 건강에 좋아”

김성태 “무기한 노숙단식투쟁”…누리꾼 “단식이 건강에 좋아”

  • 기자명 최봉문 기자
  • 입력 2018.05.03 20:14
  • 수정 2018.05.03 20: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천막농성장 옆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조건없는 드루킹 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했다 / 사진=자유한국당

[서울시정일보 최봉문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해 특검을 촉구하며 무기한 노숙단식투쟁에 돌입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원내대표는 3일 국회 의원총회에서 “국회가 더 이상 제 할 일을 하지 못하고 문재인 정권의 출장소 정도로 여겨지는 이런 헌정 유린 상태는 대한민국 헌정 70년사에 찾아보기 힘든 경우”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민주당은 남북정상회담 국회 비준 동의가 이뤄진다는 전제 하에서 김경수·드루킹 게이트 특검을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이라며 “드루킹 특검은 조건없이 수용돼야 한다. 남북정상회담의 국회 비준을 전제로 한 5월 국회 정상화 합의는 결코 이뤄질 수 없다”고 규탄했다.

그는 또 “한국당은 비준동의 문제는 지금 논의할 대상도, 시기도 아니란 점을 분명히 밝힌다”면서 “미·북 정상회담 결과를 보고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원내대표의 노숙 단식에 돌입한다는 발표에 단식투쟁 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는 “(김 원내대표가) 진짜로 노숙하며 단식투쟁하는지 국민들이 항상 지켜볼수 있도록 24시간 관찰카메라 설치를 부탁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제1야당의 원내대표로 국민들에게 한번 내뱉은 말을 끝까지 책임지는 모습을 항상 보고 싶다”며 “응원한다”고 청원이유를 설명했다.

아울러 그의 단식 소식에 누리꾼들은 “anyw****김성태 단식 지지합니다....꼭 단식하시길..yu49****김성태 의원, 몰래 음식먹으면 단식 아닌거 알지요?. 단식이 건강에 좋은디. 참 좋은 찬스 anyw****김성태 단식 지지합니다. 꼭 단식하시길..ima1****많은 국민들이 김성태 의원님의 무기한 단식농성을 지지 합니다 jjw72 김성태 백일 단식을 기원 합니다!!”라며 다양한 목소리를 냈다.

 

서울시정일보 최봉문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